한북정맥/한북7, 울대고개~사패,도봉산~솔고개

한북정맥 제7구간, (울대고개~솔고개)중, 우이암~우이령~상장봉~솔고개(2)

의산(宜山) 2012. 1. 18. 22:59

13:42 우이암을 내려오다 좌로 꺾이는 지점의 우측에 가이드로프와 출입금지표지 및 국립공원특별보호구 안내판.

울타리 넘어 우측행이 정맥길이니 할 수 없이 실례한다.

잠시 내려가니 능선에 또다시 출금표지와 울타리 그리고 철조망까지 있지만 산꾼이 오로지 정맥길만 보고 가야지.

넓은 공터. 작은 페헬기장

좌측 건너편 암벽 조망

출금구간이라 호젓한 산길과 능선

곳곳에 수시로 나타나는 방공호

14:14 우이령. 산불감시초소와 군부대초소.  우측에 넓은 공터에 벤치쉼터 그리고 화장실

내려온 길. 역시 보호구출금 표지판

소귀고개(=우이령) 표지이정목. 시멘바리케이트용 군사시설물

우이령길 작전도로 개통기념비 안내문과 뒤쪽의 비석. 초소에 사람소리가 나니 이쪽 비석 뒤로 올라간다.

전망바위에 올라 조망

전망바위에서 내려와 다시 능선위에 올라온 좌우 뚜렷한 갈림길에서 우측으로(길주의)

정맥길은 아니지만 능선 우측의 기암암봉군을 둘러보고 가기로 한다. (왕복20분 정도)

까마귀들이 반기고

멀리서 본 흰 암벽봉. 뒷면 중간이 갈라진 기암이다.

기암군의 중앙에 기념시그널 부착

건들바위

부처바위

전망바위

15:27  562m봉. 박힌바위와 삼각점

앞길에 상장봉이 1. 2. 3 차례대로 보인다.

15:34 암릉 바위속에 박힌 삼각점과 건너 수락산 조망

15:37 상장봉1봉 앞. 우측 바위 사면사이를 지나야 하는데 홀로 초행길 산행이라 포기하고 좌측 우회길로 가기로 한다.

건너편 오봉이 더 가까이 다가와 보인다.

상장2봉

상장3봉도 우회한다.

상장3봉을 좌로 우회하고 여기서 우측으로 휘어진 길을 찾아야 하는데 좌측능선길이 보여 내려온 것이 잘못이다.

하지만 상장봉까지 정맥등로는 모두 지났으니 다행이다.

내림능선길 경고문

하산길 능선위 넓은 공터 한복판에 소삼각점

16:30 하산 내리막길의 계곡에서 우측으로 올라와 로프넘으면 둘레길과 접속. 길따라 내려가면

충의길 이정목. 이제사 보니 하산방향이 우측으로 좌측으로 너무 내려온 것 같았다.

진관동쪽 북한산 방향으로 가면 너무 멀어지니 바로 아래로 직진하산한다.

16:42 중구종로구 예비군훈련장(용산교장) 앞 도로. 솔고개는 우측 고양쪽으로 올라가야한다. (서울 반대방향)

예비군 마포교장도 지나며 아스팔트오르막을 오른다. 고개마루까지.

17:00 솔고개 버스정류장.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으로 하산하여 20분간 도로위를 걸어 양주시 장흥면 교현리로 온 셈이다.

효자에서 바로 서울로 가면 되는데도 정맥접속선을 맞추기 위해서.

지난 구간의 노고산 오르는 부대앞은 고양방향으로 조그만 더 가면 될터이다.  여기서 오늘 산행종료. 버스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