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교산행/두리봉~연호봉~모봉~형제봉(종주)

(인근산 종주 16.9km/4시간), 만촌육교~두리봉~운곡사~연호봉~연호산~모봉~형제봉~만촌2동센터

의산(宜山) 2012. 9. 15. 22:00

▣ 인근산 종주 (두리봉~형제봉)

◑ 2012. 9. 15. 토. 구름많음. 산행후 비. 섭씨 15~25도

비 없는 시간을 이용, 나홀로 체력단련을 위한 종주산행

총거리 : 16.9km (나의 실행거리)

총시간 : 약 4시간 (13:35~17:37)

주요지점별 거리와 시간 : 아래 산행기록 메모 및 구글기록지도 참조

만촌역 뒤, 남부시외정류장 대각선 건너의 만촌육교 버스정류장(414번) (13:35)

산행들머리. 힐탑빌라 위, 어린이집 옆.(13:40)

범양체육공원(13:48)

13:54  사각정자봉

갈림길. 우측행은 봉우리, 좌측은 봉생략 우회길.

14:04 두리봉터널위.  급경사 오르막으로.

14:10  두리봉 정상

14:14 갈림길.  직진등산로는 군부대로 출금. 좌측은 우방아파트 방향, 우측 조일골 방향으로 진행

좌측은 봉옆으로 바로 가는 길이고, 우측의 무학산(산불초소) 전위 분기봉에 롤랐다 가기로 한다.

14:26 무학산 분기봉

12:29 지산삼거리,두리봉, 무학산 갈림길

정상길은 우측 뚜렷한 길이나 좌측 숲 산길로 돌아 능선을 거쳐 가기로 한다.

다시 갈림길에서도 정상길은 우측행이나 좌직진 산길로 들어가 봉우리를 하나 거쳐가기로 한다.

14:35 석주가 있는 봉우리. 우측으로 내려가면 합류.

갈림길만 있으면 높은 쪽으로 진행해서 많은 산행을 단련한다. 우측행.

14:44 운곡사,체육시설 갈림길. 우측 체육시설로 돌아서 간다.

등산로 옆에 큰 임도가 만들어지고 있다. 수성소방서로 가는 길인 듯.

14:52 수성소방서 갈림분기봉

이정표상 체육시설. 우측방향은 관계삼거리행. 직진

15:03 원두막쉼터

운곡사앞 구릉지에서 양산아래 낚시군.

15:09 운곡사

15:13 갈림길. 좌방향은 두리봉행, 우측소로는 연호방향으로 내가 갈길.

직진으로 넘어가면 이천동. 우측 숲속으로 진행

갈림능선. 여기서(표석) 좌측 급경사 내려가면 우씨묘쳑을 거쳐 연호산불초소가 나오는 길인데

아무리 찾아봐도 숲에 가려 길이 없다. 그냥 계속 진행하기로 한다. (15:23)

15:35 연호봉(185m). 우측으로 좀 더 진행해서(봉우리 하나 더) 좌측으로 내려가는 것이 정상코스였다.

길이 없어진 급경사내리막

15:41 달성서씨 묘역

연호동 버스종점 (15:52)

연호산불초소(좌측). 아까 능선표석에서 좌측으로 내려오면 여기 초소뒤로 내려온다.

잊어버렸던 카메라 시간기록을 설정한다.

연호역앞 네거리. 길을 건너 안심방향. 고모역 쪽으로 진행

우측에 고모톨게이트 요금소가 보인다. 좌측길로 돌아가다가 좌측산길을 찾는다.

좀 더 진행해서 고모역을 지나서 좌측으로 올라가면 바로 형제봉으로 연결되지만

여기서 올라가 연호산과 모봉을 거쳐서 가기로한다. 넓게 종주하고파.

연호산(?). 집수지란 작은 표지가 보이는 데 확실한 기능을 모르겠다.

모봉. 지도상에 모봉이라 되어있지만, 전에는 안내표지와 아래 시멘참호가 있었는데 없어졌다.

연초에 일출을 보기위해 동네사람들이 올라오는 일출봉이고 일출후 참호에서 라면을 끓여 먹던데...

서당지 못엔 연을 키운다. 좌측엔 동대사 절집.

동대사 옆을 지나 올라가면 바로 부대 철문이 나오는데, 오늘은 체력단련일이라 우측 산으로 올랐다가 가기로 한다.

좌측의 연 못을 지나  산길로 오른다. 다소 긴 된비알 오름이다.

올라온 꼭대기. 여기 위 군부대는 형제2봉. 철조장 우측은 부대 좌측 새로 난 길쪽에서 올라오는 길이다. 철망 좌측행

(위)좌측소로는  동대사에서 올라오는 길. 부대절문앞. 여기서 된비알 급경사를 힘겹게 올라야 한다.(아래)

형제봉(1봉). 실제는 우측 부대안이다. 우측으로 휘돌아 철조망 사이를 내려간다.

오늘 지나갔던 마루금(빨간선)

장고개. 우측으로 가면 무열대숙소 옆으로 나온다. 좌측행

만촌2동 주민센터 앞 버스정류장에서 오늘의 산행을 종료한다. (414-1)번 타고 집앞으로.

18:00 집에 도착. 20분간 목욕하고 18:20 만찬을 하면서 "불후의 명곡"을 즐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