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용지맥/부용지맥4,킹스데일~합수부 탄금대교

부용지맥4(완), 킹스데일~법고개~삼봉산~수용골산~탄금대교 합수부(19.2.18.월)

의산(宜山) 2019. 2. 18. 23:00



부용지맥4구간(), 킹스데일생태통로~합수부 탄금대교

 

2019. 02. 18. . 구름조금. -3~6. 통합대기질 보통(69)

    나홀로 산행. 버스와 택시 활용.

 

총거리 : 14.5km (나의 실행거리)

  - oruxmaps 도상거리 : 13.23km

 

총시간 : 5시간 05(08:06~13:11)

  - 중식과 조망 및 시그날 등 비이동 35분 포함 (순산행 4시간30)

 

주요지점과 시간

 

08:06 킹스데일 사거리(도로표지)

08:10 킹스데일 생태통로(산토끼길/에코브릿지)(부용지맥 접속)

08:18/21(3) 276.9m(삼각점/전망데크)

 

08:40 배수장 (절개지 산길로)

08:54/55 264.6m(삼각점/백두표지)-()길없는 숲길로-

09:13 6차선도 사거리(푸른기술 공장)-()도따라-(돔형 폐기물처리장)-

09:18 철망울타리(이통탑뒤 우숲길로)-09:28 도로(우측,폐기물처리시설 정문)-

 

09:30 법고개(599번도/중앙탑면표지)-녹색철망과 공장에 막혀 도로우회-

09:44 599번도(6차선도)건너(철계단 직상등)-10:01 오른봉(우꺾)-

 

10:15 일곱실고개(패인안부)

10:41/43(2) 295.9m(삼각점/백두표지)(우 꺾어내려)전선철망 올라-

10:57 286m(좌꺾)

 

11:03 안부(,출금판)

11:12 283m

11:33 291m(암석오른 암봉)

 

11:42/44(2) 삼봉산(276.5m)(삼각점/백두표지)

11:47/12:07(20) 묘지 (중식)

12:19/22(3) 전망암봉(237m)(충주시/탄금대교/남한강,달천합수부 종점 조망)

 

12:31/32 수용골산(220m/비닐표지)

12:44 창동교차로 (, 철망따올)

 

12:54/56(2) 157.9m암봉(지맥 마지막봉)

13:04/09(5) 탄금대교 (달천과 남한강 합수부 조망)(지맥종료)

13:11 갈마삼거리 (갈마 버스정류장/82번도로)(산행종료)

 

교통편 (총비용 : 41,900)

 

(갈 때) 05:30-센트랄시티터미널06:00(우등고속10,900)-

              07:40충주공용터미널07:45-(taxi/14,800)-08:00킹스데일

 

(올 때) 갈마삼거리13:25(taxi/4,400)-13:33충주터미널13:35

         (고속10,900)-15:15강남터미널-마을서초14(900)-15:30귀가.

 

산행후기(참고사항)

 

지난 목요일 예약되었던 새마포산악회의 부용지맥4구간을 갑자기

    중요한 분을 만나는 일로 산행 포기하였던 구간을 오늘 실행함.

  - 토요일, 일요일 연일의 대기질 나쁨~매우나쁨 수준으로 이 많은

    산행을 월요일인 오늘은 보통으로 좋아짐과 화요일은 강설예보로.

 

지맥의 마지막구간이 늘 그렇듯이 고도는 낮으나 잡목수풀과 난삽한

    산길로 알바만 하지 않으면 편안한 길이다. 혼자서 하는 산행길이라

    당기는 사람도 밀어올리는 기분도 없으니 느긋하게 진행.

 

  - (주의지점&코스) 배수지 오르내림의 잡목넝쿨수풀,

        264.6m봉에서 갈림길로 되내려와 길없는 어지러운 수풀 내림길,

        599번도(6차선도)에서 급경사 철계단 오름에 크게 주의.

  

 지나간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새마포산악회의 바닥띠지가 등대역할.

     진행중 긴가민가한 길에 반갑게 안심할 수 있고 방향은 바람에 날려

     다시 확인해야 하지만 오늘같은 코스엔 너무나 고마운 징표다.

  

  - 법고개 도로에서 녹색철망 울타리따라 올라야 마루금이지만 공장등

    으로 진행이 불가하여 중앙탑면길로 도로따라 크게 우회함.

  - 지맥막봉인 157.9봉에서 종착지 탄금대교간은 길없이 방향따라 하산.

 

  ▣ 실제 산행기록 트랙 gps파일


       부용4구간 실산행 트랙.gpx

       부용4구간 실산행 트랙.kml


구간산행 참고지도

실제산행 기록지도 (오룩스맵과 국토지리정보원 지형도 배경)♥





실제산행 기록통계 (거리는 도상거리)♥.


♠실제산행 고도표와 당해지역 날씨♥


(사진클릭시 원본사진 보임) (사진으로도 그 내용지실 가능시 설명생략)

충주공용터미널과 주변


지난번 끝났던 킹스데일사거리. 산행출발.

첫 생태통로로 험한 길을 올라가지 않고 도로따라 쌍터널로 바로 간다. 입구에 산토끼길이라 표기.



생태통로에서 본 앞의 276.9m봉.










이 정자 우측으로 오던길과 같은 넓은 임도길따라 조금가다 되올라와 이 정자 뒤로 직진해 넘어간다.(잠시알바)












삼각점봉에서 갈림길로 되돌아와 우측행



길도 보이지 않는 수풀을 헤치고 내려간다. 방향만 잡아.


넓은 공터 위 절개지에서 잡목가지를 잡고 의지해 바로 내려간다. 그리고 돔형시설을 방향잡아 진행.



기업도시도로 네거리에서 좌전. 우측에 푸른기술 공장. 


막아놓아도 냄새가 진동하는 페기물시섷 옆을 지나 통신탑 뒤로 숲속으로 올라간다.





법고개. 우측 녹색철망 위로 마루금이 이어지지만 겹철망으로 막아놓았고 옆으로 조금 빈틈이 있으나

공장으로 절개지 탈수풀로 되어있어 올라가기 어렵다. 결국 중앙타면 도로따라 크게 한바쿠 우회하기로 한다.







도로 우측으로 내려가 우회해서 올라오도 되지만 마루금따라 직상등한다.

아래를 보지않고 손을 꼭 잡고 바람에 맞서 주의하면서 2단계 철계단을 오른다.



힘들게 오른 211봉에서 우측 전환.


임도길 안부

가금터널 조망




움푹 패인안부. 일곱실고개





생명력이 놀라운, 죽은 나무가지에서 수직으로 올라 뻗은 생가지.






























































탄금대교. 두물머리 합수부.


설계대로 공사되지 않아 여러차례 시공자가 바뀌고 완성된 작품인 우륵대교. 충주에 청렴공무원 건재 결과.


종점 주변을 맴돌며 조망하며 지맥산행을 종료하고,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라다 결국 택시 콜. 산행일정도 종료.


오늘도 무사산행, 무한한 감사드립니다.

부용4구간 실산행 트랙.g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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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용4구간 실산행 트랙.k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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